Rㅓ닝

26년 6월 3일 러닝훈련(인터벌 훈련)

silkrun 2026. 6. 3. 23:46

결혼식까지 D-124일

춘천마라톤까지 D-145일 (접수예정)

JTBC마라톤까지 D-152일 (래플당첨!)

 

6월 3일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 송파구에 위치한 올림픽공원에서 인터벌 훈련을 진행했습니다.

(송파구 투표소에서 이런 일이 벌어질 줄이야...._)

정말 그러네요....?

 

아무튼 오늘은 글로벌 러닝 데이였다고 합니다! (가민뱃지~)

 

워밍업 스트레칭과 동적스트레칭으로 몸을 풀어주고,

서브3주자 두분과 12분 조깅을 실시합니다!

10분은 여유있게, 마지막 2분은 강하게!

01

그래도 인터벌 훈련할거 감안하고 아디다스 프로4(카본화)를 신고 가서 겨우 따라 조깅했습니다.

 

이후 본 훈련을 진행합니다. (클래스 내에 비슷하게 맞춰갈 메이트가 없어서.... 혼자 뜁니다.)

1.3km 순환코스를 km당 4:20페이스(소요시간 5:38초정도?)로 뛰고,

30초 리커버리 휴식 후 다시 러닝으로 총 4세트 진행했습니다.

012

1,2 세트는 km당 4:20페이스 보다 조금 빠르게 진행했으나,

2 세트를 마치고 나니 쉽지않음을 느끼고 리커버리 시간을 10초정도 더 가져갔습니다.

(시계는 정지를 시켜 랩 차트에는 반영되지 않음....)

3 세트는 5초 정도 밀렸고, 4세트는 1초 밀림

3,4 세트 전 리커버리 시 감독님과 ㅇㅂ누나가 응원해줬지만

막상 결과가 좋지않았습니다... 하지만 응원덕분에 이렇게나마 해냈다고 생각합니다😁

 

열심히 했음을 증빙....